2011. 9. 14. 16:10

 

[ 책 소개 ]

코드는 짧게, 용량은 작게, 속도는 빠르게! 작은 차이로 큰 효과를 내는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 61가지를 알려주는 책. 초보 프로그래머들이 프로그래밍 전문가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특히 코드의 간결성, 재사용성, 최적화, 메모리 관리, 에러 방지 등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How to programming'에 대한 정확한 해법을 제시하기 때문에 초보 프로그래머들은 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실무 감각을 쉽게 익힐 수 있다. 

또 필자가 엄선한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을 통해 같은 코드를 작성하더라도 전체 소스 코드의 흐름을 파악해서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명령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 목 차 ]

01장 코드를 만들기 전 사전 협의는 반드시 필요하다

02장 상태 제어를 잘하는 것이 고수가 되는 지름길이다

03장 뛰어난 목수는 연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04장 제대로 사용한 case 문 하나, 열 if 문 안 부럽다

05장 전처리기를 이용하여 다중 파일을 사용한다

06장 칭찬은 개발자를 춤추게 한다

 

특집 프로그래밍에 관한 일반적인 궁금증

 

07장 주석이 없는 코드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08장 지뢰밭 코드

09장 C 언어의 객체 지향 개념, static

10장 변수와 자료형은 함께 생각한다

11장 데이터의 자물쇠 기능, const

12장 함수의 다섯 가지 사용 규칙

 

특집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에 관한 궁금증

 

13장 함수 튜닝의 좋은 습관 세 가지

14장 초보들의 실수 열 가지

15장 연산자를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16장 열거형을 사용하는 재미

17장 연산자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18장 메모리, 재대로 알고 사용하자

 

특집 하드웨어 프로그래밍에 관한 궁금증

 

19장 배열과 포인터의 찰떡궁합

20장 배열보다 더 강력한 포인터의 고급 기능

21장 포인터를 사용할 때 이것만큼은 주의하자

22장 포인터를 이용한 메모리의 할당과 해제

23장 포인터를 이용한 메모리의 복사와 초기화

24장 함수 포인터의 오묘함에 대하여

 

특집 비주얼 C++에 관한 궁금증

 

25장 구조체만 잘 써도 B 학점은 받는다

26장 고수들이 사용하는 구조체 활용 노하우

27장 코드 안에서 메모리를 공유하자

28장 애벌빨래, 전처리기

29장 초보는 모르는 개발 도구, Make

30장 프로그래밍의 마술사, 디버깅

 

Posted by devanix